티스토리 뷰

[성장주투자] 공급부족이 장기화될 신호가 나타날 때 그리고 CAPEX가 늘어날 때

 

 

 

 

성장주에 투자하려면 미래의 기업가치를 산출할 수 있어야 합니다. 그런데 미래의 기업가치는 산출하는 것이 거의 불가능합니다. 그래서 이런 분석은 상당히 주관적이며 혜안과 통찰력이 필요하다고 이야기합니다.

 

 

 

이때 생각해볼 수 있는 것은 수요와 공급 상황과 CAPEX입니다. 공급부족 현상이 나타나고 있다면 투자를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공급부족 현상이 꽤 오랫동안 지속되는 것이라면 투자해야 할 이유가 됩니다. 그런데 CAPEX까지 발생하고 있다면 투자를 적극적으로 고려해봐야 합니다.

 

공장 가동률이 100% 가까이 되고 수요급증에 따라 공급부족 현상이 지속될 전망이라면 CAPEX 투자와 함께 그 기업의 매출과 영업이익은 늘어날 것으로 볼 수 있습니다.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의 영업이익 급증도 반도체 공급부족 때문에 가격인상이 지속되면서 나타난 현상입니다.

 

 

 

전자재료 혹은 전기전자와 관련된 소재를 생산하는 기업들이 경제적 해자를 갖고 있을 때 장기적인 성장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제한적인 공급으로 인해 단가인하가 거의 발생하지 않게 되고 CAPEX가 곧 매출 증가와 영업이익 급증으로 돌아오기 때문입니다.

 

반도체 공정소재를 생산하는 일본 기업들이 장기적으로 고성장을 시현하면서 양호한 현금흐름을 창출하고 있는 것도 좋은 예가 될 것입니다. 반도체를 생산하는 삼성전자나 SK하이닉스가 그 기업들의 제품을 사용할 수밖에 없기 때문에 그 기업들은 오랫동안 성장하게 되는 것입니다.

 

그래서 공급부족 현상이 나타나고 있는 부품을 생산하고 있는 기업이 있다면 그리고 그 공급부족 현상이 장기화될 가능성이 높다면 그 기업에 장기투자함으로써 훌륭한 결실을 맺을 수 있습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