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일요일에 생각하는 월요일] 삼성전자 잠정실적발표에 대한 기대감

 

 

 

 

이제 실적시즌입니다. 기업들의 실적에 대한 평가가 주가흐름을 결정하는 중요한 요소로서 부각되는 시기입니다. 먼저 삼성전자의 잠정실적발표가 다가오는 금요일에 있을 예정입니다. 반도체 사업부문에 대한 기대감이 상승한 상태이며 2분기 실적 기대감도 있는 상태입니다. 따라서 이런 부분에 관해 긍정적인 실적발표가 있을 경우 시장은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의 좋은 주가흐름을 기대하게 될 것입니다.

 

이때 함께 봐야 할 부분은 필라델피아 반도체지수의 흐름입니다. 필라델피아 반도체지수가 시장대비 좋은 흐름을 나타내고 있고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의 실적에 대한 기대감이 시장에 반영된다면 우리나라 주식시장은 하방경직을 보이거나 상승하는 흐름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최근 반도체산업에 대한 실적전망이 상향되고 있는 추세이며 이익 모멘텀이 더 강해지는 모습입니다. 하지만 시황의 악화로 인해 전체적으로 조정을 받았습니다. 반등이 나타날 때 실적으로 부각될 수 있는 섹터가 반도체 섹터입니다.

 

 

 

하지만 아직 미국 주식시장이 강한 반등세를 나타내지 못했다는 점과 우리나라 주식시장에서 외국인 매매포지션이 매도 쪽에 가까운 점은 주의해야 할 부분입니다.

 

여전히 하방 리스크가 남아 있다는 점에서 리스크 관리가 필요한 시점입니다.

 

 

 

남북의 화해 분위기로 지정학적 리스크가 완화될 수 있다는 것과 중국의 사드보복 철회 약속 등으로 우리나라 주식시장은 투자심리가 좋아질 수 있는 요인들이 존재합니다.

 

 

 

미국 주식시장도 우리나라 주식시장도 실적시즌에 주목할 것이라는 점은 동일합니다. 그리고 실적 기대감이 큰 섹터의 상승이 더 강해질 것이라는 것도 동일합니다. 이 부분을 기본값으로 해서 나머지 요소들을 고려해서 투자전략을 세우면 될 것입니다.

 

삼성전자 컨퍼런스콜과 SK하이닉스 실적발표도 중요한 요소입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5/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