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도체 섹터 Check] 컨센서스 상향되는 반도체 기업들에 대한 투자 기회

 

 

 

 

최근 반도체 섹터가 마이크론의 강세 영향으로 시장의 중심으로 돌아오고 있습니다. 실적 컨센서스가 상향되고 있는 기업들의 이익 모멘텀이 강해지는 현상이 나타나고 있으며 이것은 시장에 부는 큰 바람이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2분기와 3분기에 연속적으로 반도체 시장이 성장할 것으로 전망되는 상황이기 때문에 다음주부터 반도체 섹터의 강세가 본격화될 수 있습니다.


마이크론 주가 


출처: 구글 Stock

 


그래서 오늘은 반도체 섹터에 대해 몇 가지 짚어보려고 합니다. 오늘 포스팅의 내용은 상당히 주관적이며 개인적인 의견이므로 판단은 각자의 몫으로 돌립니다.

 

 

 

1. 먼저 반도체 칩메이커들의 주가흐름은 계속 좋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마이크론도 미국 주식시장에서 전고점을 돌파하며 신고가를 기록했습니다. SK하이닉스는 이미 신고가 기록을 작성한 상태이며 잠시 휴식을 취하고 있습니다. 반도체 사이클에 대한 전망이 확실하게 달라지면서 반도체 칩메이커들에 대한 투자의견이 상향되고 있습니다.

 

2. 그리고 고려해야 할 부분은 반도체 칩메이커들에 대한 밸류에이션 상향입니다. 반도체 다운사이클의 특성이 달라지면 반도체 칩메이커들에 대한 밸류에이션도 달라질 수밖에 없다는 점에서 출발하면 종착역은 반도체 칩메이커들의 상승 랠리입니다.

 

 

 

3. 반도체 섹터 내에서 투자를 고려해볼 수 있는 나머지 두 부분은 반도체 장비업체와 반도체 소재/부품업체입니다. 반도체 장비업체 중에서 좋은 흐름을 나타내고 있는 기업은 유니테스트입니다. 낙폭과대 반도체 장비업체로는 원익IPS와 테스 등이 있습니다.

 

반도체 소재/부품업체로는 SK머티리얼즈, 솔브레인, 하나머티리얼즈, SKC솔믹스, 원익QnC 등등이 있습니다.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의 투자일정과 투자규모에 의해 반도체 장비업체의 실적이 결정되는 것이므로 현재 매력적인 기업은 유니테스트입니다. 원익IPS와 테스는 지난해 보여주었던 강력한 모멘텀을 상실한 상태이지만 유니테스트는 강력한 모멘텀으로 올해 멋진 주가흐름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1Q18 실적을 보면 영업이익이 전년동기대비 129% 증가했습니다. 컨센서스 추이를 보면 1개월 전에 비해 영업이익이 100억원 가량 늘어났습니다. 반면에 원익IPS와 테스의 컨센서스 추이는 별로 매력적이지 않습니다.

 

SK머티리얼즈의 컨센서스 변화는 매력적이지 않지만 솔브레인의 컨센서스 변화는 매력적입니다. 이런 부분이 최근 주가흐름에서 나타나고 있습니다.

 

하나머티리얼즈의 컨센서스는 상향되고 있으며 전년동기대비 영업이익 증가율은 200% 가까이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SKC솔믹스와 원익QnC의 컨센서스 상향은 미미한 편입니다.

 

 

 

이익 모멘텀 기준으로 보면 SK하이닉스, 유니테스트, 하나머티리얼즈 등이 매력적인 기업들입니다. 다음주부터 반도체 섹터의 강세가 나타날 경우 이익 모멘텀이 매력적인 기업들이 더 강세를 나타낼 것으로 예상됩니다. 혹은 낙폭과대 상태이지만 아직 강한 반등이 나오지 않은 기업들이 강세를 나타낼 수도 있습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