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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승엔터프라이즈 241590] 왜 이 기업에 투자해야 하는가?

 

 

 

 

 

화승엔터프라이즈의 경제적 해자는 무엇일까요? 화승엔터프라이즈는 진입장벽이 높은 기업일까요? 그리고 화승엔터프라이즈라는 기업에 투자해야 할 이유는 무엇일까요?

 

화승엔터프라이즈라는 기업에 투자할 때 판단의 근거로서 생각해야 할 부분은 아디다스의 행보입니다. 화승엔터프라이즈는 아디다스의 2위 벤더이며, 화승엔터프라이즈는 아디다스와 함께 스피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는 유일한 기업이기 때문에 아디다스의 성장과 밀접한 연간성을 가집니다.

 


화승엔터프라이즈 1개월 주가 



출처: 화승엔터프라이즈


 

 

좁혀서 생각해보면 화승엔터프라이즈의 시장은 아디다스의 Footwear 사업부문입니다. 최근 통계를 찾아보면 아디스의 Footwear 사업부문은 2015년부터 2017년까지 매년 20% 이상의 성장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상당한 고성장이라고 볼 수 있는데 그 성장세가 2020년까지 이어질 경우 놀라울 정도의 성장세로 볼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Footwear 사업의 특성 때문인데, 이 사업은 반복적으로 소비가 다시 발생하기 때문에 안정적으로 매출이 나타나며 여전히 중국 등 미개척지가 존재함에 따라 성장성까지 있는 사업이기 때문입니다. 안정적으로 매출이 발생하고 그 매출이 계속 늘어나는 사업이라면 꽤 멋진 사업이라 할 수 있습니다.

 

현재는 나이키와 아디다스가 Footwrar 사업의 공룡 기업이라고 할 수 있으며 이 사실은 2020년이 되어도 변함이 없을 것으로 전망됩니다. 중국에서도 두 기업이 그 힘을 발휘하고 있으며 매년 큰 폭의 성장세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아디다스의 2위 벤더가 된다는 것 자체가 엄청난 경제적 해자를 갖게 되는 일입니다. 진입장벽이 높은 까닭에 아디다스의 벤더가 된다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닙니다. 그런데 2위 벤더가 되었다는 것은 화승엔터프라이즈라는 기업을 높게 평가해야 할 충분한 이유가 됩니다.

 

아디다스의 성장세가 2018년부터 다소 약해진다고 해도 화승엔터프라이즈의 성장은 멈추지 않을 것입니다. 그 까닭은 화승엔터프라이즈가 아디다스 내 점유율 확대를 추진하고 있기 때문이며 2020년까지 20%까지 확대할 예정입니다. 현재는 아디다스 내 점유율이 15% 정도입니다. 올해 기준으로 아디다스의 연간 생산량이 대략 4억3천만족 정도라고 추정할 때 점유율 1% 증가는 430만족이 증가하는 것이므로 엄청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아디다스가 10% 성장할 때 화승엔터프라이즈는 20% 이상 성장할 수 있습니다. 화승엔터프라이즈는 기본적으로 매년 20% 이상씩 성장할 수 있는 기업인 셈입니다. 또한 최근의 경향을 보면 화승엔터프라이즈의 영업이익률이 좋아지고 있는데 이 부분도 긍정적으로 생각할 수 있는 부분입니다. 두 자리수 영업이익률을 달성하게 될 경우 영업이익은 더 빠르게 증가하게 되겠지요.

 

 

 

수직계열화를 통한 비용절감 효과가 내년부터 나타나게 되며, 고마진 사업부문이 늘어나면서 이익이 더 많이 발생하는 될 것입니다. 내년에는 중국 법인과 인도네시아 법인의 매출이 포함되므로 매출이 껑충 뛰게 될 것입니다. 영업이익의 증가율은 매출 증가율을 상회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화승엔터프라이즈에 투자해야 할 이유를 더 찾아볼 수 있을 것입니다. 만약 화승엔터프라이즈에 오랫동안 투자해야 할 명확한 이유를 찾아낼 수 없거나 아디다스의 성장이 매력적이지 않다면 화승엔터프라이즈에 투자할 필요가 없습니다. 스스로 질문하고 스스로 그 질문에 대답함으로써 투자에 대한 의사결정을 항 수 있습니다.

 

 

 

화승엔터프라이즈의 경제적 해자와 아디다스의 성장이 왜 투자해야 하는지 답을 준다면 장기투자를 위해 포트폴리오 내에 비중을 조금씩 채우면 되겠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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