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도체 시황] 반도체 소재업체 투자를 고려할 수 있는 좋은 기회의 시기

 

 

 

 

오늘 SK하이닉스의 실적발표와 컨퍼런스콜이 있었습니다. 컨퍼런스콜 내용과 QnA 내용 등을 감안할 때 메모리 반도체의 성장은 계속될 것으로 예상되며 이번 성장은 메모리 가격상승에 의한 성장보다 출하량 증가에 의한 성장이 더 크게 영향을 끼칠 것으로 기대됩니다.

 


SK 하이닉스 주가 추이



출처: 다음 금융


 

 

출하향 증가는 반도체 소재업체의 실적에 긍정적입니다. 올해 2분기부터 출하량 증가에 의한 매출이 나타날 것이라는 점과 3분기가 전통적인 성수기라는 점, 그리고 올해 하반기부터 출하량이 본격적으로 늘어날 것이라는 점 등을 고려할 때 지금이 반도체 소재업체에 투자해야 하는 시기로 판단됩니다.

 

그 이유는 최근 미국 주식시장에서 필라델피아 반도체지수가 급격한 조정을 보이고 있어 우리나라 반도체 섹터도 조정을 보이고 있기 때문입니다. 반도체 소재업체의 주가상승이 기대되는 시점인에 주가는 투자심리 악화로 밸류에이션 부담이 없는 가격에 놓여 있습니다.


필라델피아 반도체 지수 



출처 Google Stock


 

애플 실적 부진 예상이 쏟아지고 있고 ASML, 램리서치 등의 반도체 장비업체의 보수적인 실적 가이던스 제시 등으로 필라델피아 반도체지수의 약세가 나타나고 있는 지금이 기회의 때입니다. 여전히 반도체 시황은 긍정적이고 메모리 반도체 업사이클은 진행되고 있습니다. 또한 예상과 달리 반도체 업사이클은 더 길어지는 모습입니다.

 

 

 

그리고 메모리 반도체 출하량이 본격적으로 증가하는 올해 2분기를 기점으로 반도체 소재업체들의 실적이 점점 더 좋아질 것입니다. 출하량의 증가는 반도체 소재의 사용이 필연적으로 증가하는 것을 바탕으로 합니다.

 

반도체 공정수 증가에 의해 공급부족 현상이 나타나고 있는 소재를 생산하는 기업들이 있습니다. 공급부족으로 인해 캐파증설이 진행되었고 그 결과 매출의 증가와 영업이익 급증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그리고 추가적인 캐파증설이 필요한 상황에 있다면 그 기업의 매출 성장은 지속될 것이며 영업레버리지 효과에 의해 영업이익은 더 크게 늘어나게 될 것입니다.  

 

반도체 섹터 내에서도 차별화가 나타날 것으로 예상되며 반도체 소재업체 중에서도 차별화가 진행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결국 기준은 이익 모멘텀의 세기이며 실적 가시성입니다. 실적 점핑이 분기별로 연속적으로 나타나고 향후 실적 전망도 성장률 측면에서 매력적인 소재업체의 주가흐름이 더 좋을 것입니다.

 

 

 

반도체 업사이클은 계속 진행되고 있는데 반도체 시황은 악화되어 있는 지금이 투자하기에 적절한 시기입니다. 다만 차별화가 진행되고 있는 까닭에 강한 실적 모멘텀을 가진 기업을 찾아내고 그 기업에 투자하는 것이 투자 포인트입니다.

 

올해 2분기부터 반도체 출하량이 본격적으로 늘어난다는 점에서 투자를 고려해야 할 시기입니다. ^^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